1. AlertDialog


사용자에게 어떤 내용을 알려주거나 '아니오', '예' 버튼을 선택하도록 만들고 싶을 때 사용된다.

타이틀, 안내 메시지, 아이콘 그리고 예, 아니오 버튼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알림 대화상자는 AlertDialog 객체를 만들고 show 메소드를 이용해 화면에 표시하게 된다.

AlertDialog 객체를 만들 때는 AlertDialog.Builder 객체를 사용한다.



2. 결과 화면


      



3. MainActivity.java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package com.tistory.qlyh8.pracitice;
 
import android.content.DialogInterface;
import android.support.design.widget.Snackbar;
import android.support.v7.app.AlertDialog;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widget.TextView;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Button button;
    TextView text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textView = findViewById(R.id.textView);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showMessage();
            }
        });
    }
 
    public void showMessage(){
        AlertDialog.Builder builder = new AlertDialog.Builder(this);
        builder.setTitle("안내");
        builder.setMessage("종료하시겠습니까?");
        builder.setIcon(R.drawable.ic_launcher_foreground);
 
        builder.setPositiveButton("예"new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Snackbar.make(textView, "예 버튼이 눌렸습니다.", Snackbar.LENGTH_LONG).show();
            }
        });
 
        builder.setNegativeButton("아니오"new DialogInterface.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Snackbar.make(textView, "아니오 버튼이 눌렸습니다.", Snackbar.LENGTH_LONG).show();
            }
        });
 
        AlertDialog dialog = builder.create();
        dialog.show();
    }
}
 
cs





출처: https://www.edwith.org/boostcourse-android/lecture/17053/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itmap Button 만들기  (0) 2018.05.01
Nine Patch (나인패치)  (0) 2018.05.01
Snackbar (스낵바)  (0) 2018.04.28
Toast (토스트)  (0) 2018.04.28
Event (이벤트) - 키 이벤트  (0) 2018.04.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