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명주기


수명주기는 앱의 상태에 맞추어 기능을 동작시키는 코드를 넣을 수 있도록 해준다.

수명주기는 화면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데 각각의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소드가 다르다.

수명주기를 이용해서, 데이터나 상태 정보를 복구할 수 있다.



2. 액티비티 상태 정보


- Running

  화면 상에 액티비티가 보이면서 실행되어 있는 상태이다.

  액티비티 스택의 최상위에 있으며 포커스를 가지고 있다.


- Paused

  사용자에게 보이기는 하지만 다른 액티비티가 위에 있어 포커스를 받지 못하는 상태이다.

  대화상자가 위에 있어 일부가 가려져 있는 경우에 해당된다.


- Stopped

  다른 액티비티에 의해 완전히 가려저 보이지 않는 상태이다.



3. 자동으로 호출되는 메서드



화면이 눈에 보이게 되는 과정에서 onCreate, onStart, onResume 메소드가 차례대로 호출된다.

그리고 화면이 없어지는 과정에서 onPause, onStop, onDestroy 메소드가 호출된다.





출처: https://www.edwith.org/boostcourse-android/lecture/170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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